순천시, 시민이 묻고 답하는 ‘시민 해결 과제 토론회’ / 경찰일보 이상만 기자

경찰일보 기자

작성 2020.06.07 17:02 수정 2020.06.07 17:02


 

이상만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누구나 공감하는 생활 속 지역 문제를 시민이 직접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시민 해결 과제 토론회’를 지난 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토론회는 사전 모집된 시민, 공무원, 지역활동가, 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했으며, 생활환경개선·안전, 공동체활성화, 세대별 문제 등 9개의 분야로 나눠 진행됐다.


깊이 있는 토론 진행을 위해 지난 2월 5일부터 한 달간 분야별 지역 문제에 대해 시민 제안 등 50개의 사전 과제를 발굴했다. 사전 과제를 바탕으로 참여자 자유발언, 모둠별 상호토론을 거쳐 주요과제를 도출하였으며, 전자투표를 활용한 집단지성을 통해 ‘시민 해결 과제’를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시민 해결 과제는 ‘상가밀집지역 등 도심 주차 공간 확보’, ‘주민 중심의 커뮤니티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세대간 문화 에티켓 교육’, ‘다문화 가정 지역 정착 지원 방안’, ‘일자리 지원정책의 현실화 방안’, ‘문화의 거리·드라마세트장·소공연장 활성화 방안’, ‘시민이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 ‘농촌지역 청년인구 늘리기’, ‘아이들이 바라는 교육의 방향 찾기’등 9개의 과제가 발굴됐다.

〔경찰일보 이상만 기자〕


Copyrights ⓒ 경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경찰일보기자 뉴스보기